주로 앱, 웹서비스를 제작하지만, 홈페이지 제안이 있어서 (주)혜움이라는 세무서비스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했습니다.
회사의 고객이 진입하기전에 어떻게 탐색하고 오는지, 어떤 목적으로 방문하는지 리서치해서 목적에 맞게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방식을 찾기 위해 정말 깊이 있게 분석해서 고객층을 구분하고 주요 고객에 맞게 흐름을 구성 했습니다., 과정에서 어려운 세무용어들을 배제하고 아주 쉬운 용어, 단어들을 이용했습니다. 작은 가게부터 다양한 사업자들이 있기 때문에 아주 쉽고, 본능적인 세무에 대한 방어 심리에 어울리는 내용으로 헤드라인도 구성했습니다.
실제로 세무사를 찾는 과정에서 대체로 추상적인 내용이 많은데, 추상적인 부분없이 상세하게 설명될 수 있도록 이미지 부터 텍스트까지 구성했습니다.
<MIRO>, 분석 및 텍스트 기획
기존에 고객이 이탈하는 지점과, 이탈하는 이유를 추론하고, 문제들을 제거하고 새롭게 채워서 스토리라인이 구성되도록 했습니다. 과정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광고데이터, 접근하기전 세무사를 찾는 사람들의 게시물등 다양한 분석을 했습니다.
기획한 후에, 고객과 디자인 전에, 디자인 방식, 컨셉을 먼저 텍스트로 노션으로 공유하고 논의 했습니다.
혜움에서는 다양한 세무서비스, 시스템(리포트), 컨설팅, K-StartupHub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이런 서비스를 표현하기에는 bento grid가 좋다고 판단 했고, 그방식으로 디자인 했습니다.
<Figma> 디자인 및 피드백
이런 방식으로 깊게 분석하고, 홈페이지를 만듭니다. 표면적으로 나오는 텍스트 한 줄이 만들어지기까지 정말 많은 텍스트 작업을 하고 몇 글자로 축약되는 과정에서 혜움팀원들과 논의하고 최종적으로 나오게 된 사이트입니다.
분석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세무에 정말 진정성 있는 회사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도 이참에 세무회사를 옮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니. 세무사가 필요하신 회사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