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기획단계입니다.
소개
“게임 시나리오 제작 서비스”
게임 시나리오, 스토리를 제작하기 위해 게임의 다양한 특성, 속성, 배경정보와 대사를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프로토타입 가능 하게 하는 서비스(Saas)로 풍부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만들고 몰입감 높은 게임 스토리 만들기 위한 도구.
목적
게임의 스토리, 퀘스트, 시나리오, 나레이션등 다양한 몰입을 위한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좋은 도구들이 없다는 문제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현재 수많은 속성들 사이에서 스토리를 이어 나가기 위해 MS Office, 마인드맵, 캔버스보드 등 기초적인 방법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여러 상태와 속성을 바탕으로 퀘스트와 스토리를 만드는 과정은 매우 힘듭니다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 엔진은 조작의 재미와 게임 구성에서 충분히 생산적이지만, 기획 과정의 엔진은 부재한 상황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획 엔진 역할을 하여 게임 엔진과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게임 산업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또 이 서비스에서 만들어진 시나리오를 번역도 쉽게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배경, 상태, 속성등 다양한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만들어진 텍스트가 번역되어 지는데 효과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게임들이 한국에 출시 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러한 집약된 문서 구조가 게임 엔진과 연결되기 어렵고 자료가 분산되어 있어 번역이 어려운 점입니다. 이로 인해 작업량과 비용이 증가합니다. 이 과정을 개선하여 한국 게임이 해외에 출시될 때나 해외 게임이 한국에 출시될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시 전에 스토리에 대한 검증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